3천만 건이 넘는 개인정보가 외부 침입이 아닌 내부자의 행위로 빠져나갔다고 밝혀지며 이용자들의 불안이 크게 커졌죠.
결제수단 삭제
쿠팡 계정이 로그인된 상태라면 제3자가 주소를 바꾸고 고가 상품을 주문하는 형태의 피해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등록된 카드·계좌 정보를 모두 지우는 것이 1차 방어선입니다.
✔ 결제수단 삭제 방법
비밀번호 재설정은 무조건 필수
✔ 안전한 비밀번호 조건
영문 대·소문자 + 숫자 + 특수문자 조합최소 10~12자리
다른 사이트와 절대 중복 금지
본인 정보와 관련된 단어는 피하기
비밀번호 한 번만 제대로 바꿔도 계정 탈취 위험이 크게 줄어듭니다.
로그인된 기기 점검은 꼭 해야 함
✔ 확인 방법
공동현관 비밀번호 변경
이는 단순 온라인 피해를 넘어 물리적 침입, 택배 가장 접근 등의 2차 피해로 이어질 수 있는 매우 심각한 정보입니다.
쿠팡 탈퇴 방법
PC버전
쿠팡 PC 웹사이트 접속
로그인 후 ‘내 정보’ → ‘회원 탈퇴’ 버튼 선택
주의사항 확인 후 비밀번호 입력
탈퇴 완료
모바일버전
쿠팡 앱 실행 → 하단 [계정]
우측 상단 톱니바퀴(설정)
회원정보 → 회원 탈퇴
안내 사항 확인 후 PC 버전으로 이동
계정 비밀번호 입력 → 탈퇴 진행
✔ 탈퇴가 불가능한 경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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배송·반품·환불이 남아 있을 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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쿠페이머니/쿠팡포인트 잔액이 있을 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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와우 멤버십·스포츠패스 등이 기간 만료 전일 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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결제수단이 등록된 상태일 때
피싱·스미싱 주의
해킹 사고가 발생한 직후에는 쿠팡을 사칭한 피싱 문자가 늘어나는 시기입니다.
특히 아래 유형은 절대 클릭하면 안 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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“배송 주소 오류 확인 필요” 링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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“결제 실패” 알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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“와우 멤버십 갱신 필요” 메시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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결제 유도 페이지
조금이라도 수상하면 앱·웹을 직접 열어 확인하는 습관이 중요합니다.
필요하면 고객센터 보호 요청도 가능
계정 도난 의심이 있다면 고객센터를 통한 안전 점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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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센터: 1577-701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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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안 이슈 접수: incident_help@coupang.com
주소 변경 이력, 로그인 기록 등 점검 요청이 가능합니다.
지금 당장 해야 할 보안 체크리스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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결제수단 전체 삭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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비밀번호 재설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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로그인 기기 점검 후 모르는 기기 로그아웃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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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동현관 비밀번호 변경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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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상한 문자·이메일 링크 클릭 금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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멤버십·구독 서비스 해지 여부 확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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필요 시 고객센터 보호 요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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모든 조치 후 탈퇴 여부 판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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